본문 바로가기

2009년강의/2009하반기

야외월모임

모        임

10월 야외 월모임

일 시

2009.10.18. 일요일

장  소

 밀양 가르멜 수도원

통영 6:30분 출발 -- 7:30분 진주역출발  아프신 갈멜 회원님과 회장님을 위한 기도와 기도 부탁드리며

 8:00   (수련장) 집회시기도와  아침성무일도

 아빌라 성지순례--십자가의 성요한 성인은  시 자체로서 영성과 삶 모든 것 다 표현하시며 완전한 일치는 끝이 없음을 보여주며 미완성으로 남겨두심---깊은 궁방을 표현한 방에서  아빌라 성을 바라보며 성녀님과 함께하는 삶이었답니다.

밀양수도원 도착: 예수님의 손이 어머니의 턱을 감싸며 그 사랑이 부드럽게 저희에게 내려왔습니다.도착즉시  대성당 성체조배

미사 -이용석 야고보신부님 집전

천상의 목소리로 수녀님들과 함께 영원한 삶에 대한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낮성무일도 점심

14:00 수녀님과의 만남

이곳 밀양 수도원은 2008년 7월8일 축성식

 1년5개월정도 기거하였었으며 자기를 꺾느라고 노력하고 계시다며 환한미소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좌우명은 ‘제 뜻대로 마시고 아버지 뜻대로’이며 인간적인 생각과 말과 행위를 침묵하신다며 재차 침묵을 강조하셨습니다.

 실생활하면서 나무라고 상처를 주는 입장인데요? 어떻게?  

삶의 기준을 내가 끼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을 땐  ---참고 

자신의 이익은 혀를 깨물어서라도 하지 말고 (이야기 해주거나 안 해주거나) 잘 선택하고 기도가 필요할 때 기도해주라고 하시며 송전탑문제도 말씀하셨습니다.

16:00 표충사도착 17:30 저녁성무일도

18:00 삼종기도

오늘 강론말씀에 웰빙이란 믿음이 있는안정된 의식과 매력(자신과 남에게 늘 정직)으로 미사전례,성사생활로 영원히 잘 사는  삼위일체이신 하는님과 함께 삶을 뜻 합니다 영원히 웰빙합시다.

 통영으로 가시고 역에서  마침